ㅇ 금일 주말리 미국대사관에서는 자국민을 대상으로 아래 내용 안전공지를 게시하였습니다.
‑︎9.20(금) 자정에서 새벽 4시 사이경 바마코, ACI 2000, CITE ADMINISTRATIVE 주변에서 산발적인 총격이 발생함.
‑︎현재 상황은 진정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상황이 급변할 수 있으므로 주의 필요.
※ 관련, 현지 언론에서 확인된 내용은 없으나 최근 테러 등 말리 정세가 매우 불안정하므로 우리국민의 주의가 당부됩니다.
ㅇ 말리는 국가 전역이 여행경보 3단계 출국권고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여행 예정자께서는 여행을 취소·연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체류자께서는 긴요한 용무가 아닌 한 출국하여 주시길 권고합니다.
- 부득이하게 말리에 체류하고 계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테러 관련 안전수칙을 숙지하여 주시고, 신변 안전에 유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 테러 대비 행동요령 : https://www.youtube.com/watch?v=ggXowcZdZzo 1. 폭발물 테러 ○ 폭발물 의심물품 또는 차량 발견 시 - 절대 손대지 말고 신속히 대피 후 경찰에 신고합니다. - 폭발물 반대 방향 비상계단을 이용하여 건물 밖으로 탈출합니다(엘리베이터 이용 금지). ○ 폭발물 폭발 시 - 폭발음이 들리면 즉시 바닥에 엎드리고, 양팔과 팔꿈치를 붙여 가슴을 보호하고, 귀와 머리를 손으로 감싸 두개골을 보호합니다. - 폭발이 종료되어도 연쇄 폭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좀 더 엎드려 있다가 폭발지점 반대 방향으로 신속히 대피합니다. 2. 화학·생물 테러 ○ 증상 : 눈물, 근육경련, 고열, 복통, 호흡곤란, 균형감각 상실 등 ○ 오염공기 감지 시 - 손수건, 휴지 등으로 코와 입을 가리고 호흡합니다. - 오염지역과 오염원을 재빨리 확인 후 신속히 현재 위치에서 탈출합니다. ○ 오염지역에서 화학물질 등에 노출되었을 시 - 비누로 얼굴과 손 등을 깨끗이 씻고 응급치료를 받습니다. 3. 방사능 테러 ○ 원자력 시설, 방사성 물질 이용시설에 대한 테러 발생 시 - 신속히 현재 위치에서 탈출하여 즉시 지하대피소나 엄폐물을 찾아 몸을 숨깁니다. - 대규모 오염환자 발생 시 관계 당국의 공식 발표내용을 파악하고 지시에 따릅니다. 4. 억류·납치 테러 ○ 억류 또는 납치 테러를 당했을 시 - 납치범을 자극하지 말고 몸값 요구를 위한 서한이나 녹음을 요청할 때는 응합니다. - 눈을 가릴 때 주변 소리, 냄새, 범인 목소리, 도로 상태 등을 최대한 기억합니다. - 구출된다는 희망으로 최대한 건강 상태를 유지하며, 구출 작전 시 바닥에 엎드립니다. 5. 항공기 피랍 테러 ○ 항공기에서 납치범의 인질이 되었을 시 - 당황하지 말고 납치범의 지시에 순응합니다. - 납치범이 말을 걸면 조용히 대답하고 관심을 끄는 행동은 자제합니다. - 구출팀은 테러범과 승객 구분이 어려우므로 엎드린 자세를 유지합니다. |
ㅇ 다중이용시설 신변 안전 유의
- 호텔, 쇼핑몰, 공항 등 다중이용시설이 테러 목표가 되기 쉬우므로 방문 시 신변안전에 특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특정 장소에서 수상한 행동을 목격하거나 이상한 느낌을 받는 경우 신속히 대피하고 신고합니다.
- 비상구나 대피소 위치를 눈여겨보고 미리 파악해둡니다.
ㅇ 해외여행 시 안전정보 수시 확인
- 여행국 정부의 지침과 언론보도를 수시로 확인합니다.
- 대테러센터 홈페이지(www.nctc.go.kr)를 통해 테러 관련 정보를 확인합니다.
- 위험국가는 방문을 자제합니다.
ㅇ 물리적 피해 등을 입으신 경우, 아래 우리 대사관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 세네갈 대한민국 대사관(근무시간): +221-33-824-0672
- 주 세네갈 대한민국 대사관 비상전화(24시간): +221-77-639-5109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82-(0)2-3210-0404.
- 말리 영사협력원 : +223-7783-4361. 끝.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