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관안전공지

[안전공지문] 시드니 도심 비행 청소년에 의한 폭행 피해 유의 (재공지)

  • 국가 호주
  • 등록일 2025-09-01

시드니 총영사관에서 알려드립니다.

 

최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인근 등 유명 관광지 주변에서 한국인 관광객이 현지 청소년들에게 집단 폭행당하는 사건이 발생한 사실이 있는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유사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피해 사례

 

- 2025 8 28() 오후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인근에서 4명의 여성 청소년 무리가 한국인 여성 관광객 3명에게 접근하여 너희 나라로 돌아가!’ 의 혐오 발언을 하며 폭행하고, 휴대전화와 아이패드를 훔쳐 달아나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범행 패턴

 

- 가해자들은 13~14세 청소년들로 무리 지어 도심을 배회하다가 아시아계 여행자 등에게 접근해 인종차별적 발언을 하거나 쓰레기를 던지는 등 비를 걸고 이에 저항하면 무차별 폭행을 가하며 때로는 물건을 빼앗기도 합니다.

 

- 가해행위를 촬영하려고 하면 휴대폰을 빼앗고 폭행하는 경향이 있으며, 피해자들이 욕설로 받아치는 등 강하게 저항하면 집단 폭행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방 및 대응 요령

 

- 심야 시간 또는 도심 인적이 드문 장소로 단독 이동하는 일은 가급적 삼가시기 바랍니다. 다만, 최근 다중이 운집한 이른 시간에도 종종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비행청소년들이 이유 없이 접근할 경우, 언쟁을 피하고 신속히 현장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해 청소년들이 검거된다고 하여도 단기간 머무는 관광객이 가해자들에게 피해를 보상받고 피해를 회복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신고방법 안내

 

- 긴급 상황 발생 시 즉시 경찰에 신고해 주시고, 영사 조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외교부 영사콜센터 또는 시드니 총영사관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호주 경찰

- 긴급:  000 (즉각적 경찰 출동 필요 시)

- 비긴급:  131-444 (범죄 발생 후 신고, 경미한 사건 등)

- 통역:  131-450 (한국어 통역 요청 가능)

 

2. 외교부 영사콜센터 : (24시간) +82-2-3210-0404

 




3. 시드니 총영사관 사건·사고 긴급전화 : +61-(0)403-546-058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