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셔스 총리실 발표에 따르면, 금일(4월 30일) 오전, 국무장관 주재로 국가위기대책위원회(National Crisis Committee)가 긴급 소집되어 현재 모리셔스 전역의 기상 상황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모리셔스 기상청은 일부 지역에서 이미 100mm 이상의 강수량이 기록되었으며, 향후 기상 여건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폭우 경보는 유지 중이며, 금일 오후 14시부터 16시 사이에 기상 상황이 급격히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상 여건에 따라 폭우 경보는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공공부문 종사자에 대해서는 귀가 또는 자택 대기 조치가 유지되며, 민간부문을 포함한 전 직원(은행 부문 포함) 역시 가능한 한 신속히 귀가할 수 있도록 권고되었습니다.
국가위기대책위원회는 관련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추가 조치를 공지할 예정입니다.
경찰 및 소방, 구급 등 관계 기관은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비상 대응 태세를 갖추고 있으며, 경찰은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통제에 나설 예정입니다. 모든 필수 서비스 및 긴급 대응 기관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중교통은 본 보도자료 발표 시점으로부터 3시간 동안 계속 운행될 예정입니다.
모리셔스에 체류하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현지 당국의 발표와 지침을 예의 주시하시고, 불필요한 외출은 삼가시며, 안전한 장소에 머무르시길 당부 드립니다.
☎️ 모리셔스 긴급 연락처
➡️ 기상청 : 171, 96
➡️ 구조요청 : 999, 112
➡️ 경찰신고 : 208-7018, 7820
➡️ 모리셔스 기상 정보 : http://metservice.intnet.mu/
☎️ 사건사고 등 위급상황 발생 및 영사 조력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대사관 대표전화 - 평일 주간) +261-20-222-2933
(외교부 영사콜센터, 24시간 운영) +82-2-3210-0404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