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경보 조정

인도 뭄바이 여행경보단계 하향조정

  • 국가 인도
  • 등록일 2009-02-15
  • 조회수 10307


인도 뭄바이 여행경보단계 하향조정

 
외교부는 1.30(금)부로 인도 뭄바이 지역의 여행경보를 현재의 3단계 "여행제한"에서 1단계 "여행유의"로 하향조정하였습니다.
 
외교부는 지난 2008년 11월 인도 뭄바이 지역이 동시다발테러 발생으로 치안이 악화되고 있으며, 특히, 11.26(수) 현지시간 22:30(한국시간 11.27(목) 02:00) Taj Mahal(타지마할)호텔, Oberoi(오베로이)호텔, 지하철 철로, 역사 등 외국인과 관광객의 출입이 잦은 호텔 등의 장소에서 현지 무장단체에 의해 폭탄, 수류탄, 총격을 이용한 동시다발테러로 80여명 이상이 사망하고 200여명 이상이 부상당한 것을 감안, 여행경보 상향조정 조치를 취했습니다.
 
현재 뭄바이 지역의 치안 상황이 안정되고, 동 여행경보제도와 유사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영국, 미국, 일본, 호주 등에 비해 우리 여행경보단계가 상대적으로 높게 설정되어 있어 하향조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는 5월 총선을 앞두고 인도 내 정치적 소요 및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테러 발생소지를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행경보단계가 하향조정되더라도 테러가 우려되는 지역 및 장소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는바, 신변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끝.
 
※ 인도 여행경보단계
3단계 - 잠무 캐시미르주
2단계 - 안드레프라데쉬주, 차티스가르주, 비하르주, 자르칸드주, 오릿싸주, 시킴주, 나가랜드주, 마니푸르주, 미조람주, 아루나찰 프라데쉬주, 연방령 안다만 니코바르 군도지역
1단계 - 2,3단게 지정 지역 제외 전지역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