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기니 주요 야당 단체 및 시민단체로 구성된 연합 단체 Forces vives de Guinée (FVG)는 8.6 성명을 통해 현 정권에 항의하기 위해 금일(8.12, 월) 죽은 도시(une ville morte) 시위를 계획했으며, 오전 6시 - 18시 간 수도권 전역에서 진행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반정부 연합측은 현 과도정부가 12월 31일 이내 민주정부로 복귀시킬 것과, 기니 헌법수호국민전선(FNDC)의 리더 Oumar SYLLA(Foniké Mengué) 및 Mamadou Billo BAH가 지난 7월 9일 체포된 이후 사라졌다며, 이들에 대한 즉각적이고 무조건적인 석방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ㅇ 이어 다른 사회단체 기니시민사회역동(La Dynamique des Organisations de la Société Civile Guinéenne) 또한, 8.13(화) 성명을 통해 오전 9시부터 16시까지 코나크리 내 여러 장소에서 아래와 같이 대규모 시위를 계획한 바, 시민들의 대거 참여를 촉구하였습니다.
- 코나크리 : Rond-point de la Tannerie-Gbessia-Kenien-Madina-Stade du 28 Séptembre
- 동 단체 또한, 헌법수호국민전선의 리더의 석방, 언론 보도 자유, 전력 공급 관련 현상 개선, 생필품 가격 인하, 과도정부에서 민정으로의 정권 이양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 현 정부에서는 시위를 금지한 상황으로, 보안세력과의 충돌이 예상됩니다. 항시 현지 언론(라디오, TV 등)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기니에 체류하시거나 방문 예정이신 우리 국민들께서는 하기 안전수칙을 참조하시어, 신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접근주의) 최루탄 폭음, 총성, 농성음 등 인지하는 경우 가급적 현장을 피하시고, 통행 등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집회시위 발생 장소에 접근하실 경우, 집회시위에 참가한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즉시 현장을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사진촬영) 시위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 시위대로부터 표적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휴대전화 등으로의 촬영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 (언행) 시위대가 있는 곳에서는 불의의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 시위를 비난하거나 시위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표시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교통) 시위로 인해 시위장소 인근 도로가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적지로 향하기 전에 교통 상황을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ㅇ 물리적 피해 등을 입으신 경우, 아래 우리 대사관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주 세네갈 대한민국 대사관(근무시간): +221-33-824-0672
- 주 세네갈 대한민국 대사관 비상전화(24시간): +221-77-639-5109
- 영사콜센터(서울, 24시간): +82-(0)2-3210-0404.
- 기니 영사협력원 : +224 -662-73-91-51. 끝.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