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관안전공지

캄보디아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건강 안전 유의 안내

  • 국가 캄보디아
  • 등록일 2025-11-17

캄보디아 보건부는 2025.11.15.(토), 프놈펜에서 20대 남성이 H5N1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 양성 판정을 받은 후 고열, 기침, 호흡곤란 등 증상이 악화되어 사망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캄보디아 국가 비상대응팀은 지방 당국과 협력하여 감염 확산 조사에 착수했으며, 동물 및 사람 감염원 추적, 의심환자 및 접촉자 식별, 밀접접촉자 대상 타미플루 배포,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보건부에 따르면 2025년 현재까지 캄보디아에서 총 17명이 H5N1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AI)에 감염되었으며, 그 중 6명이 사망하였는바, H5N1가 심각한 공중 보건 위협 요소라고 강조하며 발열, 기침, 가래,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 병든 가금류 또는 폐사한 조류와 접촉한 사람은 밀집 장소 방문을 피하고, 즉시 인근 보건소 또는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을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캄보디아 내 거주하고 계신 우리 국민 여러분들은 캄보디아 보건부의 권고사항을 유의하여 주시고, 감염 예방을 위해 병들거나 폐사한 조류를 만지거나 섭취하지 말 것, 조류를 조리할 때 장갑과 마스크(또는 스카프)를 착용할 것, 동물 접촉 후 손씻기, 생고기·익힌 음식의 분리 보관, 가금류·고기·계란의 충분한 익힘 조리, 덜 익힌 계란 섭취 금지 등 기본적인 위생 수칙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사한 독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어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